[캐나다이민] Job Fair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캐나다이민] Job Fair

by 조앤이 2024. 4. 19.
반응형

<Job Fair>


한국에는 취업 시즌이 있습니다.
공무원도 보통은 정해진 때에 시험을 보게 됩니다.

그에 비해 캐나다는 취직 시즌이러는 것이 없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원하는 업체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채용 공고를 보고 지원하는 것 입니다.
2. LinkedIn , Indeed 또는 Job Serch site 에서 찾아서 지원하는 것입니다.
3. 한국의 취업 박람회와 같은 Job Fair 에 직접 찾아가서 지원하는것 입니다.

TIP :
영주권을 목적으로 하는 또는 영주권자가 아니거나 Open worknpermit을 가지고 있지 않은 와국인을 채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정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Job bank에 한 달 이상의 광고를 해야합니다.

오늘은 JOB FAIR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대학 교육 과정이 4월에 끝나다보니 3, 4월에 많은 Job Fair 가 여기 저기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또는 건축이 시작되기 전에 미리 인력을 확보 해야 해서 2월에 열리기도 합니다.
같은 지역에 있는 업체들끼리 또는  같은 업종.들끼리 모아서 진행합니다.
예를 들면 Cinstruction Job Fair, Hospitality Job Fair, Nova Scotia Job Fair 와 같이요.

저는 3일 연속으로 Job Fair 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첫날은 숙박,요식업 둘째날은 건강 관련 그리고 오늘은 나머지 분야의 Job Fair 입니다.

Job Fair 에는 긴 시간 줄 서서 기다렸다가 들어가야 할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Canadian 보다는 다른 나라 사람들 특히 인도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여기저기서 생소한 언어를 듣는 재미있는 상황을 보게 됩니다.

Job fair에 갈때는이력서를 들고 가야합니다.
각 업체에서 나와있는 Hiring Manager와 대화하고 이력서를 제출하면

반응형